안녕하세요... 또리 아저씨입니다.


지난 금요일 벙개관측 후기 올려봅니다.


이번달은 정기관측회를 진행할수가 없게 되 간단히 벙개관측회를 진행해봤습니다.


토요일에 전북권에서 진행하려고 했었는데 제가 개인적인 일이 생겨 금요일 광주내에서 진행하게 되었는데 평일이기도 하여 참여하시는분이 많지 않을걸 예상되었으나 우려가 현실로... ㅎㅎ
다행히 옆카페와 저에게 개인적으로 문의를 주셨던 두분께서 동참해주셨답니다.


저는 매주 저만 별본다고 주말마다 놀러뎅겨 와이프에게 미안하기도 해 이번에 가까운곳으로 가니 애들이랑 같이 가자고 며칠을 꼬셔 같이 가게 되었답니다.


장소는 김인중님 농장...
광주권내지만 권내에서 이 정도 하늘을 볼수 있는곳은 아마도 없지 않을까 합니다.


그리고 잘 꾸며진 농장이여서 아늑하게 즐길수 있는곳이지요..


김인중님께서 손님들 오신다고 맛난 폭립도 직접 요리해 주시고 과일도 준비해 주셨답니다.
저는 음료수와 피자, 맥주를 챙겨 갔지요...^^


미세먼지가 많은 날이라 관측은 크게 기대하지 않고 오랜만에 뵙는 인중님과 잼나게 놀려고 찾아 뵈었답니다.
정자같은 곳 위에 철재빔을 이용해 관측 전망대같이 이번에 올리셨지요...
올라가서 보니 전망도 괜찮고 관측하기에 안성맞춤일것 같았습니다. 단 사진하시는 분께는 권하지는 않아요.. 바닥이 캠핑장 데크 같은 구조여서 진동을 느끼실수 있었답니다.
그래도 안시 관측엔 시야가 열려있어 아주 좋았답니다.
장비를 옮기는게 일이긴 하지만 이런 곳이 있었음 했는데 뚝딱뚝딱 해서 만들어 놓으셨네요..
오~ 능력자....


동참하신 궁둥이님과 꼬마앙마님 그리고 저희 식구,, 김인중님 이렇게 7명이 인중님께서 준비하신 음식과 제가 준비한 음식들을 서로 나눠 먹으면서 이런저런 얘기를 나눴답니다.
꼬마앙마님께서는 12인치 스카이워쳐 고투돕을 가지고 계셨는데 아직 사용법을 제대로 알지 못하신다하셔서 정렬하시는것을 간단히 알려드렸답니다.
신스캔 버젼이 바뀌었는지 모르는 메뉴가 나와 순간 당황... ㅎㅎ
그래도 어찌어찌 정렬해 드렸답니다.
아주 쨍한 상을 보여주는 녀석인데 고투도 되니 상당히 편했답니다.
사용법을 잘 기억하셨는지 모르겠습니다. ^^ 안되시면 또 가지고 오세요...


그리고 궁둥이님께서는 셀레스트론 6se를 가지고 오셨답니다.
도트파인더인데 파인더 정렬를 하려고 보니 고개를 더 숙여야 맞는데 안숙이네요...ㅡㅡㅋ
베이스 밑에 뭘받쳐줘야 할것 같은데 공구가 없어 이 부분은 패스...
크기도 아담하여 포터블하게 가지고 다닐수 있는 6se...
정렬도 잘되고 좋았답니다.
간단히 제 카메라를 체결하여 촬영하는것을 보여 드렸답니다.
나중에 멋진 작품들을 올리시지 않을까 기대됩니다. ^^


두분다 바쁘셔서 오래 계시지는 못하시고 일찍 철수 하셨답니다.


저는 김인중님과 좀더 얘기도 나누면서 제가 가지고 온 미드 LT-6 ACF 장비를 설치해 세팅법을 보여 드렸답니다.
김인중님께서는 더 멋지고 좋은 장비를 가지고 계시지만 무게와 세팅법에 아직 익숙하시지 않으셔서 잘 사용을 안하시는듯 했습니다.
조만간 관측전망대 위에 올리실것 같은데 그때 찾아뵙고 도와드려야 할것 같습니다.^^


참석해주신 모든 분들과 김인중님께서 준비해 주신 음식 덕분에 풍성하고 맛나고 즐거운 시간이 되어 넘 감사했답니다.
그간 관측회는 항상 별만보다 헤어지곤 했는데 이렇게 즐기는 시간을 갖게 되면 더 즐거운 관측을 할수 있지 않을까 생각해 보게 되었답니다.


5월달엔 많은 분들을 만나뵐수 있길 기대해 보며 간단히 후기를 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그림1.jpg

(왼쪽부터 꼬마앙마님, 궁둥이님, 김인중님, 그리고 울 가족,, 와이프는 손만 등장..ㅎㅎ)